멍멍이네 블로그

체감상 해결됐던 플레이 스토어에서 앱 업데이트 버튼이 안 뜨는 오류 고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생략하실 분들은 맨 밑을 봐주세요!)

 

* 주의 : 이 모든 것은 개인적인 추측과 체감상 해결방법에 대한 내용이므로, 100% 확신이 있는 것은 아니며, 다만 비슷한 오류가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 누구 때문에 생길 수 있을까?

개발사(퍼블리셔), 구글(스토어) 등

 

* 어떤 경우에 이러한 문제가 생길 것인가?(오직 작성자의 개인적인 추측으로만 이루어져 있습니다.)

스토어에서 업데이트 버튼이 안 뜰 경우 왜 그럴까 생각해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플레이 스토어에 등록하는 개발사에 모든 책임을 씌우지만, 아닐 경우도 존재한다는 것이죠.

 

앱에서 업데이트하고, 서버에 업데이트 버전 올려놨는데, 플레이 스토어에서 업로드가 안 됐을 때(검수 시간 등으로 인한 지연) 버전이 일치하지 않을 수 있겠죠.

-> 이런 경우 업데이트 이후 접속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한두번 빼고는 본 적이 없는 문제죠)

 

혹은 기존에 스토어를 켜놓아서 제대로 인식을 못 했을 수 있죠.

-> 이런 경우 스토어를 완전히 종료한 후 실행하면 됩니다.

 

최근 자주 생기는 문제는, 해당 기기의 스토어에서 앱이 업데이트 됐는지 인식을 못 하더라구요~

-> 구글 플레이 서비스 or Google Play 서비스에서 모든 데이터 삭제 후 구글 플레이를 실행해보세요!

이렇게 하면, 서버 정보를 다시 읽어오는 것인지, 바로 업데이트 버튼이 보이더라구요! 

 

이밖에 해보진 않았지만, 구글 플레이 서비스가 아닌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데이터를 삭제 후 하면 된다고도 합니다.

 

 

* 요약 : 글 작성자의 추천 방법 순서

1. 한번 완전히 종료 후 실행. 백그라운드에서도 완전히 꺼준다.

(대부분 여기서 해결 됨)

2. 해당 앱과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종료한 후 "Google Play 서비스"(기기별로 한글 혹은 영어일 수 있습니다.) 앱의 모든 데이터 삭제를 누른 후 다시 실행.

(여기까지 온 경우 해결 안 된 경우는 못 봤습니다.)

 

이 글이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