멍멍이네 블로그

던파의 핫한 노가다 장소! 노가다 던전!

모두가 아는 그곳!

이계를 설명해드릴까 합니다!




꽤 오래전 패치로 인해 이계는 던전이 통합됐기 때문에 입장 시 랜덤으로 맵이 선택됩니다

일정 확률로 히든 맵이 뜨면서 히든보스 사냥 시 추가 아이템 획득가능! (지도에 바칼의 성 맵처럼 뜹니다)


이제는 필요없는 크로니클! 단순히 스위칭 아이템을 구하러 가기 위해서 가는곳이죠

대부분 직업이 6셋(일부 직업 3,9셋) + 해신하의 레전더리를 쉽게 구할수 있습니다 ㅎㅎ

그렇기 때문에 새로 키우거나 아직 스위칭을 못 구한 캐릭은 돌려야 돼요!



난이도 3 기준 레벨제한 85. 항마제한 3496 이상!


하지만 단순히 스위칭을 구하기엔 아까운 던전입니다! 그 이유는 황금 큐브 조각과 공허의 마석 때문인데요!




공허의 마석은 스위칭 중 하나인 "하이테크 xx 반지" 로 유명합니다!

저투자 고효율의 스위칭 아이템이죠

크로니클 6셋 + 해신하의 + 하이테크 반지! 스위칭박스가 벌써 8칸이 찼네요 ㅎㅎ




참고로 가격은 2018년 12월 17일 오후 10시 45분 기준 2155원



그리고 황금 큐브조각은 95제 에픽 중 할렘픽이라 불리는 에픽을 만들때 필요합니다

(부위당 500개. 방어구5셋 + 악세3셋 + 특수장비3셋 기준 5500개)



참고로 가격은 2018년 12월 17일 오후 10시 45분 기준 724원




난이도 3의 이계를 돌게 되면. 총 6방! 4마리의 네임드와 잡몹들. 그리고 보스를 잡게 됩니다.


글로 쓰기엔 손재주가 없기에 표로 작성해서 사진을 가져왔습니다! ㅎㅎ


총 5판을 클리어하게 되면 30개의 크로니클 아이템을 획득하게 됩니다.

추가로 차원의조각 150개로 광휘의완장 3개를 사면. 총 33개의 크로니클 아이템을 해체하게 됩니다.


광휘의 완장은 세인트혼에 있는 NPC 루드밀라에게서 살 수 있습니다.



11레벨 극상 해체기를 가진 유저가 해체 시 공허의 마석 파편 혹은 공허의 마석을 얻게 됩니다.


33개의 크로니클을 해체 시 최소 공허의 마석 파편을 165개 얻게 됩니다(공허의 마석 16.5개)

다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해체가는 공허의마석이 필요할 때 얻어놓거나 구매하는게 이득입니다!

(시간이 아까워요... 그시간에 토탈 슬레이어를 도는게 나을것 같습니다)


진짜 이계가 노가다 던전인 이유! 그건 바로 황금 큐브조각 때문인데요!

전문직업 중 해체가를 제외한 다른 직업들은 전문직업 레벨에 따라 다른 등급의 추출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최하급->하급->중급->상급->최상급->극상)

그에 따라 추출 결과가 약간씩 다르지만 추출기는 크로니클 아이템을 추출 할 경우 황금큐브조각을 얻게 됩니다.



표 그리느라 힘들었네요 ㅠㅠ 하나하나 해체하면서 결과 다른거 스샷찍느라 이중으로 힘들었어요 ㅠ


가끔 다른 아이템이 뜨기도 하는데, 대부분 황금큐브조각을 포함한 결과물이 나옵니다.

인형사와 연금술사는 33개의 크로니클 아이템 추출 시 최대 황큐 132개. 마부가는 264개가 나옵니다.


마부가 극상 추출 결과1


마부가 극상 추출 결과2


연금 극상 추출 결과1


연금 극상 추출 결과2

인형사 극상 추출 결과



결과를 보면 마부가가 당연히 좋은거 아닙니까? 하는 말이 있는데요~

생명의숨결과 노련한 모험가의 영혼을 전부 판매 시 황금 큐브 조각 가격과 비슷합니다(생명의 숨결은 용도가 다양하기 때문에 수요가 많습니다~)






해체가는 예~~전에 패치로 인해 공허의마석의 상점 판매 가격이 7천원 -> 1500원으로 떨어졌기 때문에 너무 비효율적이게 됐습니다


심지어 연금술사는 돈(+생명의 숨결 외 잡다한 재료)만 있으면 11렙까지 금방 찍기 때문에 노가다 캐릭 만들기엔 안성맞춤인 직종이죠!(11렙까지 레시피값 + 생명의 숨결 약 2천개 + 기타 재료들이면 충분. 일부 비싼것들은 다시 판매해서 재활용도 가능합니다)




해체 결과 최대 예상 시


합계를 보시면 인형사가 어마어마 하네요. 5판 돌고 얻는 금액이..

이렇게 캐릭을 10캐릭만 돌려도 일주일치 테이는 충분히 벌겠네요 ㅎㅎ




토탈 이클립스와 마찬가지로 엄청난 효율을 자랑하는 이계. 오늘은 이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토탈 이클립스와 달리 저스펙으로도 돌 수 있지만. 하루 캐릭당 5회 제한이라는 점!

저스펙 다캐릭 유저들에겐 환영받을만한 던전이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