멍멍이네 블로그

NGUI로 AddChild 할때 생성되는 오브젝트에게 값을주는방법이 궁금합니다.
서로 상하위 객체로 연결하지 않고 같은 패널 내 동등한 위치로.. 동일한 이름으로 여러개 생성할 생각입니다.
SendMessage로 오브젝트의 이동방향과 생성할오브젝트의 초기위치값을 보내줬는데..
SendMessage로는 하나의 자료형만을 보낼수 있어서..
예를들면 Vector3와 int와 string의 자료형의 값들을 주고싶은데 ...
어떻게해야될까요? ㅜ

---------------------------------------------------------------------------------

[답변]

AddChild()의 리턴값이 생성된 GameObject 입니다.
GameObject를받은 후, GetComponent등으로 스크립트를 직접 가져와서 제어하시거나 하는게 낫지 않을까요.

GameObject goChild = NGUITools.AddChild(PanelObject, ChildObject);
UserScript userScript = goChild.GetComponent<UserScript>();
userScript.Initialize(v);

이런식으로..

 

p.s. NGUITools.AddChild의 return값은 GameObject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