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진행 중 테스트 시 끊김..
프로그래밍/모르는것들!!2014. 1. 24. 17:12
VSync 가 주 원인이란말 듣고 끄니까 좀 렉이 덜하는데... 밑에 사진과 같이 중간중간에 MeshCount도 증가하고.. 뛰고 하는 부분이 있는데.. 속도를 잘 모르긴 하는데.. 사진을 보면 안끊기는거처럼 보이는데 막상 실행시키면 끊김이 눈에 조금씩 보이는지라..
이동오브젝트의 스크립트를 모두 꺼버렸구요,
생성된 오브젝트는 Update에서 transform.localPosition = new Vector3()로 이동합니다.
현재 기준 오브젝트에서 화면밖까지 가는데 오브젝트가 15개정도 먹혀서.. Pool로 20개정도 만들고 미리 만들어놓고 False하고있습니다.
CPU Usage는 GfxWaitForPresent에서 거의 80~90% 먹히고,
GPU는 Draw에서 65% RenderTexture.SetActive에서 35%정도 먹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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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정리!]
다른 질문과 조금 동일하기때문에 정리하자면...
VSync의 설정을 바꿔주면 1차적으로 조금 줄어든다(대신 배터리 사용량이 늘어난다는 말이 있던데 정확히는 모름!)
그리고 가비지컬렉션문제와 동일한데..
동적할당을 하면서 힙메모리가 가득차기 때문에 끊김이나 툭툭튀는현상이 발생!
= new 같은건 사용을 자제하면서 특히 Update메소드에서 호출하는건 자제하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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