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 (OnGUI) GUI.Label, GUI.Button
Unity3D - OnGUI
GUI를 위해 메소드를 지원합니다. (기본 메소드라 각자 알아서 최적화나 사용에 따르게 수정하는것을 강추하는 비추천 메소드.)
void OnGUI(){
GUI.Label(new Rect(시작점 x좌표, 시작점 y좌표, 가로길이, 세로길이), "라벨 텍스트");
GUI.Button(new Rect(시작점 x좌표, 시작점 y좌표, 가로길이, 세로길이), "버튼 텍스트");
if(GUI.Button(new Rect(시작점 x좌표, 시작점 y좌표, 가로길이, 세로길이), "버튼 텍스트")){
// 버튼이 클릭됐을 때
}
}
GUI의 메소드를 사용하기 위해서 영역설정은 Rect로 해줌(2D 사각형).
Rect의 시작점은 화면상 좌측상단을 0,0으로 기준.
오른쪽으로 갈수록 x는 ++됨.
아래로 갈수록 y는 ++됨.
예시 )
int i=0;
void OnGUI () {
if (Stage == STAGE.MIRROR) {
GUI.Label (new Rect (30, 670, 100, 20), "Test");
GUI.Button(new Rect(130, 690, 100, 20), "버튼1");
if (GUI.Button (new Rect (230, 710, 100, 20), "클릭버튼")) {
i=1;
Debug.Log("i : " + i);
}
}
i = 0인데, 클릭버튼 이라는 버튼을 클릭하면 i가 1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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