멍멍이네 블로그

안녕하세요? 이번에 가져온 소식은 따끈따끈한 던파-퍼스트 서버 업데이트 공지를 보고 필터 아닌 필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큰 소식은 프레이 이시스 레이드에 대한 내용입니다.

프레이 이시스 레이드 입장재료, 보상, 아이템(흑천과 현:흑천 등), 신규 시스템에 대해서 먼저 소개해보겠습니다.







1. 프레이 이시스 레이드 입장 방식. 재료. 입장 제한 입니다.

주 2회. 일일 1회. 입장 가능이며, 목요일 초기화입니다.

이번에 피로감을 위해 오퍼레이션 : 호프 던전은 월요일에 초기화였는데요, 이번에는 예외가 없네요 ㅎㅎ(레이드마다 제한이 다르면 헷갈릴거같기도 합니다)

항마 5382 컷이며, 이번엔 최대 12명 인원으로 참여가 가능하네요 ㅎㅎ


조금 색다른점은. HP,MP,상태이상을 회복시켜주는 소모품 제한이 색다르다는 점입니다.

루크미만 레이드는 소모품을 직접 가지고 가는 반면, 핀드워는 공격대 상점에서 구매했어야 했는데요~

이번에 나올 프레이 이시스 레이드는 둘 다 적용됐네요 ㅎㅎ

지정된 소모품에 한해서 들고 올 수 있으며, 공격대 상점에서 구매가 가능하기도 합니다.

파티 공유 코인이 소모되기 때문에 소모품을 다 챙겨야겠네요 ㅎㅎ (던전당 각 5회 제한 혹은 구매 5회 제한이라서 사용 가능한 소모품이 얼마 안되네요~)


레이드 진행방식은 패스하도록 하겠습니다~

공략이나 진행방식은 전용 게시글을 보시는편이 이해가 쉬울겁니다~(저는 간단하게 업뎃소식을 보고 하는 리뷰형식~?ㅎ)





2. 프레이 레이드 보상과 에픽장비

다들 궁금해하실 부분! 핀드워에서 방어구만 업그레이드가 가능했기에 다들 궁금해하실텐데요~!


프레이 이시스 레이드 보상의 재료를 이용해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다만 무기는 천공 -> 흑천 -> 현:흑천, 악세와 특수장비는 3종류가 있다는게 조금 색다르네요~ㅎ

툴팁 설명을 보면, 악세 기준으로, "찬란한 자" 세트나 "무의 영역" 세트와 무관하게 업그레이드 가능하다고 나와있습니다.

지금까지 먹었던것 괜히 갈았네요 ㅠㅠ(급 우울..)


신규 유니크-레전더리 카드 소식도 마음에 드네요~ 업그레이드 카드가 너무 비싸기 때문에 최종 종결을 구하지 못했었는데, 가뭄의 단비마냥 저에게도 희망이 내리네요~(가격이 거품이라는 뜻이 아니라, 제가 가진 돈에 비하면 가격이 높다는겁니다 ㅠㅠ)


3셋이 모일때까지 업그레이드를 못했던 마수나 테이픽과는 달리 할렘픽처럼 기존 부위와 합쳐서 세트옵션이 적용되도록 바뀌었네요~ㅎ

이제 3셋 모일때까지 모을필요가 없어졌어요~ㅎ





3. 프레이 이시스 레이드 신규 시스템 추가

홀딩 면역 시스템.

일정 시간 홀딩이 지속되는 경우 몬스터는 장시간 홀딩 불가 상태로 전환됩니다(몬스터 HP바 아래에 홀딩 면역 상태이상 아이콘이 표시됨)

홀딩 불가 상태가 되더라도 데미지는 적용됩니다.

- 기존의 홀딩 불가에서 아이콘만 추가된것 같은건 제 기분탓이겠죠?


핑 시스템.

공대장 전용 핑 시스템이 추가.

공대장이 원하는 그룹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핑을 보낼 수 있다네요~

- 근데 타임어택에 바빠서 볼 수 있을지... 전 멀티태스킹이 안돼서 ㅠㅠ


보스 HP알림 시스템 추가

공대 상황판에서 HP 알림 게이지를 설정하여 전투 상황을 보고 받을 수 있습니다.

HP 알림 게이지는 공대장만 설정 할 수 있습니다.

- 핀드워에서 건의가 많이 들어온 것 같네요! 편리성은 좋아질듯 합니다.


전이 시스템

이시스 던전에서 던전 특수키를 사용하여 세계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전이 시스템을 활용하여 이시스를 공략할 수 있습니다






4. 3월 14일 업데이트 예정. 프레이 이시스 - 검은권능 발현 시스템

무기에 특수장비키 옵션을 부여하는 검은권능 발현~ 

좋은 시스템인것 같습니다. 이제 광역기 많은 직업들에게 밀리는 광역기가 없거나, 적은 직업들도 취직이 좀 더 수월해질것 같네요 ㅎㅎ






여기까지 프레이 이시스 레이드 업데이트 리뷰였습니다.

직접 플레이를 하진 못했고, 던파 유저로서 퍼섭공지를 보고 개인 저장겸 리뷰를 남겼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취향이 들어간점과 오타가 불편하신분들께 양해 부탁드려요~ㅠ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