멍멍이네 블로그

2월 28일 던전과 보상들이 개편되면서 많이 변했습니다~


그 중 경제 개선 업데이트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2월 28일 업데이트 내용(2월 27일 게시)


제가 이해한바로는, 매크로들을 잡기 힘드니, 던전 골드 자체를 낮춰버렸네요~

- 예시로 타 게임 중 노바1492가 이렇게 진행했다가 더욱 망해갔는데.. 어떻게 될지 걱정이네요~(노바는 원래 망해가던 상황에 기름을 끼얹은 느낌이라서 예시가 안맞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탄생의씨앗도 소모율이 높았는데, 이번에 드랍률이 올라가면서 시세가 많이 떨어졌네요~(사는 입장에서는 좋은 징조인데, 파는 입장에서는...)





제가 직접 던전을 돌아본 체감상의 느낌은. 클리어 보상 카드에서 최소값은 그대로 두고 최대값만 조금 올려준 느낌입니다~(제 체감상일뿐입니다)

제가 클리어 후 골드 보상을 잘 안보는데, 이번에 패치 후 봤더니 4만골드는 처음봤네요~ㅎ




그래서 던전을 한번 돌아봤습니다~

영웅의 징표 이후 아이템을 보시면 되겠네요 ㅎㅎ


156 평일 집 피로도 기준으로~

탐지석 1개(원래 84개 있었습니다)

반응석 2개.

테라니움 80개.

탄생의씨앗 66개.(탄생의 씨앗도 드랍률이 증가했죠~)

골드는 143만 9785골드~ 내구도 풀에서 시작해서, 끝나는 시점에 수리까지 마친 상황!


장비아이템은 전부 판매한 결과~ 골드가 조금 증가한거 같긴 합니다~

(2018. 12. 16. 염제 볼케닉9셋 노가다 빌드 글을 올리던 기준으로 130~135만골드 정도 벌었었네요~)


클리어 골드가 2만골드에서 4만골드까지 폭이 크다보니 운이 좋으면 꽤 짭짤할거같기도 한데, 저는 똥손이라 별 느낌이 안드네요 ㅠ




제 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다들 미세먼지 조심하시고(조심한다고 피할수는 없죠 ㅠ.ㅠ)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